한드

[리뷰] 작은 아씨들 10화 줄거리 - 정란회 정체 궁예

태르하 2022. 10. 3. 18:01
반응형



드라마 작은 아씨들 10회 줄거리 후기 감상평 리뷰한다.






⚠️ 작은아씨들 스포 주의 ⚠️



줄거리 & 해석

최종 보스 원상아


역시 원상아(엄지원)가 모든 결정을 내리는 보스고, 박재상(엄기준)은 하인이다.








주인 원상아


박재상이 서울 시장에 당선됐지만, 이미 살인 동영상이 퍼져서 돌이킬 수 없는 추문에 휩싸였고 대통령 되기도 글렀다. 그래서 원상아는 박재상이 논란을 품은 채로 죽는 게 정란회에 이득이라고 판단해서 꼬리 자르기로 자살을 명령한 거다.







故 노예남 박재상


원상아가 사과 주면서 푸른 난초를 박재상에게 줬다. 박재상은 독실한 정란회 멤버라 시키는 대로 자살했다. 이번화 엔딩은 박재상 죽음 사망. 작은 아씨들의 영화 같은 파격적인 전개 정말 놀랍다 ㄴㅇㄱ







작은 아씨들 10


원상아는 대통령 만들어서 조종하겠다는 정란회 계획이 다 망가졌으니까 이제 진짜로 거리낄 것 없이 오인주(김고은) 오인경(남지현)을 죽이려 할 거 같다. 작은 아씨들 9화 10화 사건이 빵빵 터져서 재밌었는데 11화 12화도 흥미진진하겠다.








작은 아씨들 예상


근데 원상아가 아빠 원장군 혼수상태로 만든 거 같은데, 원장군은 끝까지 안 깨어나려나? 뭔가 있을 거 같다.









작은 아씨들 10회


정서경 작가님이 긴장감 있게 텐션 조절을 잘한다. 원상우(이민우)는 허무하게 죽은 줄 알았는데 사실 박재상 살인 영상을 찍은 거였고, 최도일(위하준)은 오인주 배신한 줄 알았는데 사실 연극이었고, 오인경은 드디어 간절히 바라던 뉴스를 터트렸는데 보도 대상이 죽어버렸고, 박재상은 서울 시장 된 줄 알았는데 죽어버렸다. 이렇게 뒤통수치는 꺾기 반전을 참 잘 활용한다.








정란회 정체 = 하나회 + 사이비

작은 아씨들 9화


9회 에서 정란회 멤버는 푸른 난초를 받으면 정란회를 위해 스스로 죽어야 한다 거부하면 강제로 죽인다고 나온다. 그동안 푸른 난초 사망 사건들이 다 자살로 위장한 살인인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푸른 난초를 받고 자기가 죽어야 할 때라는 걸 안 정란회 멤버들 대부분이 스스로 자살한 거였다.








작은 아씨들 궁예


나는 초반엔 정란회가 단순히 정경유착 비리 조직인 줄 알았는데, 이제 보니 사이비 + 하나회 섞은 거 같다.







사이비 정란회


아버지 나무 타령하는 것과 정란회를 위해 목숨까지 바치는 거 보면 정란회 멤버들은 단순히 돈이 목적이 아니라, 맹목적이고 종교적인 믿음을 가진 사이비 신도 같다. 원장군이 교주인 거다. 계속 나오는 정란회 문구 '가장 낮은 곳에 있는 사람이 가장 높은 곳으로'도 사이비 종교의 캐치프레이즈 같다.







하나회 정란회


또 하나회 생각도 난다. 작가님이 하나회에서 모티브 따서 정란회 쓴 거 같다. 하나회는 60년대부터 90년대까지 존재하며 한국을 집어삼켰던 군인 비밀 사조직이다. 정란회도 원장군을 비롯한 베트남 참전 군인들이 만든 군인 비밀 사조직인 게 하나회와 아주 유사하다. 정란회 멤버가 대통령이 돼서 국가를 조종하려 한다는 것도 똑같다. 그렇다면 정란회도 하나회처럼 숙청을 맞게 될까? 그들의 결말은 과연 어찌 될지 궁금하다.









[작은 아씨들 9회 10회 리뷰 2탄] 막내 셋째 오인혜 캐해석

[리뷰] 작은 아씨들 막내 셋째 오인혜 캐해석 - 아가씨 숙희

드라마 작은 아씨들 막내 셋째 오인혜 캐릭터 해석을 리뷰한다. 세 자매의 세 서사 작은아씨들 9화 10화 까지 보니 세 자매의 서사 노선을 확실히 알겠다. 작은 아씨들은 세 자매의 각자 세 개 서

bakaha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