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드

[리뷰] 드라마 상견니 뜻 후기 OST 줄거리 한국판 리메이크

태르하 2022. 12. 10. 02:01
반응형
상견니



재밌는 웰메이드 대만드라마 대드 상견니의 줄거리 후기 반전 해석 추천 감상평 결말 스포 요약 리뷰한다.



중드 아니고 대드다. 상견니는 대만에서 엄청 히트한 대박드라마다. 방영 당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 많았다. 서사 탄탄한 타임슬립 드라마다. 대만 여름 청춘물 면모도 있다.



2023년 공개되는 넷플릭스 너의 시간 속으로 가 상견니 리메이크 작이다. 전여빈, 안효섭, 강훈이 캐스팅 됐다. 상견니 한국판 너시속 어떨지 궁금하다.









가가연


상견니 주연 가가연은 대만에서 엄청 유명한 탑배우다. 히트작 많고 연기력이 뛰어나다. 상견니 제목 뜻은 널 보고싶어 (널 만나고 싶어) 란 뜻이다.



특이한 점은 상견니는 결말 이후에 에필로그 쿠키 영상이 있다. 유튜브에 있고 결말에서 10년쯤 후 이야기다. 참고로 상견니 영화 버전도 만들어져서 곧 개봉 한다.








상견니 포스터


상견니 想見你

방영 : 2019년

몇부작 : 21화

장르 : 타임슬립, 첫사랑, 청춘물, 학원물, 로맨스, 1인 2역, 미스테리, 스릴러

등장인물 : 가가연 (황위쉬안/천윈루), 허광한 (왕취안성/리쯔웨이), 시백우 (모쥔제), 증지교

 








<평점 : 3.5점>



5점 인생작
4점 재밌다
3점 보통
2점 재미없다
1점 개노잼









<줄거리>

 

 

상견니 주인공


어플 개발 회사에 다니는 27살 주인공 황위쉬안(가가연)은 2년 전에 남친이 비행기 사고로 죽었다. 몇 년이 지났지만 황위쉬안은 여전히 남친을 그리워하고 슬픔에 빠져 힘들어한다.









황위쉬안 in 천윈루


그러던 어느 날 황위쉬안은 카세트테이프로 노래 듣다가 잠이 드는데 눈 떠보니 21년 전인 1998년으로 타임슬립해 있었다. 그것도 천윈루라는 17살 고등학생 몸에 빙의해서.









1998년 타임슬립


그리고 1998년 세상엔 죽은 남친과 똑같이 생긴 도플갱어 남자애가 있었다. 주인공은 처음엔 남자애를 자기 남자친구로 착각하지만 곧 다른 사람이라는 걸 깨닫는다.









천윈루 미제 살인사건


그렇게 주인공은 천윈루로 1998년에서 한동안 지내다가 갑자기 2019년 현실로 돌아온다. 돌아온 황위쉬안은 천윈루에 대해 조사하다가 천윈루가 1999년에 누군가에게 살해당했다는 걸 알게 된다.










상견니 가가연


그러다 주인공은 또 타임슬립해서 1998년 천윈루가 돼버린다. 이대로 있다간 몇 개월 뒤 자기가 천윈루의 몸으로 살해당할 거라는 걸 깨달은 주인공은 범인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하기 시작하는데...









상견니 타임라인


과연 황위쉬안은 과거를 바꿀 수 있을까? 시간 여행 끝에 그가 마주할 진실은 무엇일까?









<후기>

 

 

상견니 후기


상견니는 로맨스 비율이 높은 드라마다. 난 로맨스물을 별로 안 좋아해서 상견니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









상견니 타임슬립


그냥 타임슬립물로 보면 장르적 재미는 있다. 상견니는 타임슬립, 1인 2역, 범인 잡기 미스터리, 스릴러, 반전 여러 볼거리가 많은 복합장르다. 처음엔 스토리가 좀 지루했는데 나중엔 아주 난리 난리가 난다. 여러 설정과 장르가 빌드업하다가 뒤에서 터진다.









상견니 리뷰


지금까지 내가 본 타임슬립물 중에 가장 복잡하다. 그러면서도 서사가 짜임새 있다. 복잡하지만 탄탄하고 정교한 대본으로 끝까지 흥미진진하게 보게 만드는 힘이 있다.





상견니는 지겨울 수 있는 타임슬립물에 자기만의 여러 신선한 설정들을 추가해서 개성 있는 타임슬립물로 만들어냈다. 타임슬립 끝판왕 느낌? 타임슬립 흔한 소재인데 응용력이 뛰어나다.








<ost 주제곡>

 

상견니 ost


상견니는 ost 얘기를 빼놓을 수 없다. 바로 우바이 라스트댄스 last dance. 타임슬립의 매개체가 이 노래여서 드라마 내내 세뇌 수준으로 주구장창 나온다. 나중엔 외워질 정도다. 상견니 리메이크 '너의 시간 속으로'는 어떤 노래를 쓸지 궁금해진다. 1998년 이전 노래일 텐데. 거꾸로 강을 거슬러 오르는 저 힘찬 연어들처럼? 찍어봤다.





내가 좋아하는 상견니 최애 ost는 따로 있다. someday or one day - 손성희 shi shi 이 노래가 너무 좋아서 산책할 때 정말 많이 들었다. 가을 저녁 산들바람이 부는 듯 상쾌한 느낌이다.




https://youtu.be/R8u9RSz0svw










<흥미로운 설정 & 반전>

 

상견니 천윈루

 

1. 시간여행자가 누군가의 몸에 빙의되면 원래 몸 주인은 무의식 속에 갇힌다.


시간여행자가 보고 듣는 걸 자기도 똑같이 느낄 수 있는 상태인데 시간여행자한테 몸의 통제권을 뺏기는 거다. 천윈루는 원래 외로운 사람이었는데 황위쉬안의 타임슬립으로 인해 더욱 괴로워하게 된다. 원래 몸 주인이 몸 안에 갇혀서 시간여행자와 주변인들을 지켜보고 그로 인해 고통을 겪는다는 타임슬립물 설정은 처음 본다. 신선하다.










⚠️ 큰 반전 스포 주의. 시청할 사람은 여기서 나가세요 ⚠️








상견니 반전

 

2. 상견니는 타임슬립에서 타임루프로 변한다.


중반까지 황위쉬안의 시점으로만 이야기를 보여주기 때문에 그냥 타임슬립물처럼 보이는데 후반부에 타임루프물이었다는 게 밝혀진다. 뫼비우스의 띠처럼 주인공들의 시간이 무한히 순환하고 있었던 거다. 이게 후반부 반전 포인트다. 다시 보면 복선 떡밥 찾아볼 수 있다.





후반부에 드러나는데 주인공과 남주 둘은 타임루프에 갇혀서 영원히 서로를 그리워해야 하고 함께 할 수 없는 운명이었다. 여기서 제목 상견니의 진짜 뜻을 알 수 있게 된다. '널 만나고 싶어'는 서로를 그리워하며 끝없이 시간을 순환해야 하는 두 사람의 슬픈 운명을 나타내는 제목이었던 것이다.








⚠️ 제일 큰 대박 반전 스포. 모르고 봐야 재밌음 ⚠️







상견니 범인

 

3. 타임슬립 하는 시간여행자가 황위쉬안 한 명이 아니었다는 것도 재미있는 반전.


이게 상견니의 가장 큰 반전이고 비밀이다. 주인공, 남주, 범인 세 명이 각자 여러 번 타임슬립을 해댄다. 그래서 일부 파트가 이해하기 되게 복잡하다. 드라마 보다가 헷갈려서 막 종이에 타임라인 표 그리면서 봤었다. 세 명이 겪는 시간대가 달라서 스토리 구조가 복잡한 거다.





재밌는 점이 범인은 2019년까지 자기가 범인이라는 걸 몰랐다. 그리고 남주 본체는 왕취안성이 아닌 리쯔웨이였다. 리쯔웨이가 타임슬립해서 왕취안성 몸에 빙의했던 것.








<결말>

 

 

상견니 결말


상견니가 재미는 있지만 마음에 안 드는 큰 이유가 결말 때문이다. 남주가 주인공보다 11살 많은 늙탱이었다. 처음엔 동갑으로 시작했는데 타임루프로 인해 사실 남주는 왕취안성이 본체가 아니라 리쯔웨이가 본체였고 그래서 주인공보다 11살이 많게 된다. 늙탱이는 가라.









상견니 너의 시간 속으로


마지막회에 6살인 주인공과 17살 고딩인 남주가 나오는데 역겹다. 신사와 아가씨에서 여주 남주 첫만남이 아이와 군인이었던 그 끔찍한 장면이 생각난다. 해피엔딩이랍시고 애기랑 남고생이 오토바이 타고 가는데 역겹고 꼴보기 싫다.





근데 상견니 한국판 너시속 너의 시간 속으로는 2023년과 1998년이 배경이라는데 그럼 둘 나이 차이가 어떻게 되려나?



참고로 상견니 OTT 티빙 시즌 왓챠 웨이브 넷플릭스로 볼 수 있다. 상견니 보러가기 다시보기 할 사람은 하시길.







[상견니 리뷰 2탄] : 타임라인 멍청구간 결말 편 보러가기  

상견니 타임라인 멍청구간 결말 해석 정리 - 너의 시간 속으로 원작

[상견니 리뷰 2탄] : 타임라인 멍청구간 결말 편 드라마 상견니 타임슬립 타임라인을 해석 정리한다. [상견니 리뷰 1탄] : 줄거리 후기 편 보러가기 [리뷰] 드라마 상견니 결말 줄거리 해석 - 너의

bakahao.tistory.com